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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금융감독원'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 '민원·신고'를 찾아 누릅니다.
1. ▼아래 링크(금융감독원 웹사이트)를 클릭하여
'민원·신고'를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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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유사사례 확인 후 '신청'을 누르고 > '사실확인이 필요한 민원'에 체크한 후 '다음'을 누릅니다.
2. 유사사례는 필수 확인 내용이 아니며
신고 전 유사한 사례의 판례가 어떻게 났는지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동의'에서 '동의'를 체크 후 '다음'을 누르고 > '민원신청'을 누릅니다.
3. 개인정보 동의 후 민원신청을 누릅니다.
4. '민원자율조정' 및 '민원이첩 제도 안내'를 확인 후> '과거동일내용 민원 접수 여부', '개인 정보'를 기입합니다.
4. 해당되는 부분에 체크한 후 개인정보를 기입합니다.
5. 민원을 제기할 금융회사를 순서에 따라 선택합니다.
5. 민원을 제기할 금융회사를 순서에 따라 선택, 검색합니다.
6. '민원내용의 제목 및 민원요지' 기입 후 > 민원 내용을 6하원칙에 따라 상세히 기록 후 '민원등록'을 합니다.
6. 민원내용은 6하원칙에 따라 사실관계를 명확하게
3500자 이내로 작성하며 도움이 될만한 자료가 있다면
파일을 첨부하여 '민원등록'을 누릅니다.
7. 작성 후 '민원신청서'를 확인하고> 이후 뜨는 팝업에도 '확인'을 누릅니다.
7. 민원 신청서를 확인 후 등록을 완료하면
접수번호가 나타나고 민원신청이 완료됩니다.
접수 완료 후 문자가 바로 날아오며
며칠 후 담당자가 지정되면
'민원안내'에 관련하여 한번 더 문자가 날아오게 됩니다.
민원처리절차
이의신청성 민원의 경우 1차적으로 민원인·금융회사 간 자율적 해결(자율조정)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자율조정이 되지 않는 경우 금융감독원이 처리하게 되며 일반민원의 경우 통상 1개월, 분쟁민원의 경우 통 3개월이 소요됩니다.
2023.02.06 - [배움관/자동차] - 과태료, 범칙금, 벌금의 차이점, 각가의 납부 방법과 미납시 처분 총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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