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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신고 방법] 보험금 미지급, 일부 지급 등으로 불합리하다 느낄 때 (7단계로 빠르게 신고하는 법)

by 15F 2024. 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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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신고 방법
금감원 신고 방법

2023.08.31 - [분류 전체보기] - 소주 몇 잔까지 괜찮나요? 최신 음주 운전 기준과 벌금은? (feat. 음주량별 혈중 알콜농도 계산, 음주운전 처벌 기준)

소주 몇 잔까지 괜찮나요? 최신 음주 운전 기준과 벌금은? (feat. 음주량별 혈중 알콜농도 계산, 음

최신 음주 운전 기준을 알고 계신가요? 음주 운전 단속 적발 시, 얼마큼의 알콜 농도이면 음주 운전 면허 정지 인지, 음주 운전 면허 취소인지, 그 외 다른 처벌 기준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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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2.24 - [배움관/자동차] - [도로 교통 법규 신호 위반] 신호 위반 조회 방법부터, 과태료 기준, 조회 가능 시점, 납부 방법 등 총 정리(feat. 신호 위반 실시간 조회?)

[도로 교통 법규 신호 위반] 신호 위반 조회 방법부터, 과태료 기준, 조회 가능 시점, 납부 방법

도로 교통 법규 중 신호 위반을 하셨나요? 무인 카메라에 단속되었는지 걱정되실 텐데요. 신호 위반 조회 방법, 조회 가능 시점, 신호 위반 과태료 기준, 과태료 납부 방법 등에 대해서 정리해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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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금융감독원'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 '민원·신고'를 찾아 누릅니다.
1. '금융감독원'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 '민원·신고'를 찾아 누릅니다.1. '금융감독원'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 '민원·신고'를 찾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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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래 링크(금융감독원 웹사이트)를 클릭하여
'민원·신고'를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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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통합홈페이지

금융감독원 통합홈페이지.

www.fss.or.kr

 
 
 
 
 

2. 유사사례 확인 후 '신청'을 누르고 > '사실확인이 필요한 민원'에 체크한 후 '다음'을 누릅니다.
2. 유사사례 확인 후 '신청'을 누르고 > '사실확인이 필요한 민원'에 체크한 후 '다음'을 누릅니다.2. 유사사례 확인 후 '신청'을 누르고 > '사실확인이 필요한 민원'에 체크한 후 '다음'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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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유사사례는 필수 확인 내용이 아니며
신고 전 유사한 사례의 판례가 어떻게 났는지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동의'에서 '동의'를 체크 후 '다음'을 누르고 > '민원신청'을 누릅니다.
3. '개인정보동의'에서 '동의'를 체크 후 '다음'을 누르고 > '민원신청'을 누릅니다.3. '개인정보동의'에서 '동의'를 체크 후 '다음'을 누르고 > '민원신청'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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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 동의 후 민원신청을 누릅니다.

 
 
 
 
 

4. '민원자율조정' 및 '민원이첩 제도 안내'를 확인 후> '과거동일내용 민원 접수 여부', '개인 정보'를 기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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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해당되는 부분에 체크한 후 개인정보를 기입합니다.

 
 
 
 
 

5. 민원을 제기할 금융회사를 순서에 따라 선택합니다.
5. 민원을 제기할 금융회사를 순서에 따라 선택합니다.5. 민원을 제기할 금융회사를 순서에 따라 선택합니다.
5. 민원을 제기할 금융회사를 순서에 따라 선택합니다.5. 민원을 제기할 금융회사를 순서에 따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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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민원을 제기할 금융회사를 순서에 따라 선택, 검색합니다.

 
 
 
 
 

6. '민원내용의 제목 및 민원요지' 기입 후 > 민원 내용을 6하원칙에 따라 상세히 기록 후 '민원등록'을 합니다.
6. '민원내용의 제목 및 민원요지' 기입 후 > 민원 내용을 6하원칙에 따라 상세히 기록 후 '민원등록'을 합니다.6. '민원내용의 제목 및 민원요지' 기입 후 > 민원 내용을 6하원칙에 따라 상세히 기록 후 '민원등록'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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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민원내용은 6하원칙에 따라 사실관계를 명확하게
3500자 이내로 작성하며 도움이 될만한 자료가 있다면
파일을 첨부하여 '민원등록'을 누릅니다.

 
 
 
 
 

7. 작성 후 '민원신청서'를 확인하고> 이후 뜨는 팝업에도 '확인'을 누릅니다.
7. 작성 후 '민원신청서'를 확인하고> 이후 뜨는 팝업에도 '확인'을 누릅니다.
7. 작성 후 '민원신청서'를 확인하고> 이후 뜨는 팝업에도 '확인'을 누릅니다.7. 작성 후 '민원신청서'를 확인하고> 이후 뜨는 팝업에도 '확인'을 누릅니다.
7. 작성 후 '민원신청서'를 확인하고> 이후 뜨는 팝업에도 '확인'을 누릅니다.
7

7. 민원 신청서를 확인 후 등록을 완료하면
접수번호가 나타나고 민원신청이 완료됩니다.

 
 


접수 완료 후 문자가 바로 날아오며
며칠 후 담당자가 지정되면
'민원안내'에 관련하여 한번 더 문자가 날아오게 됩니다.

 
 
 
 
 

민원처리절차
민원처리절차

이의신청성 민원의 경우 1차적으로 민원인·금융회사 간 자율적 해결(자율조정)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자율조정이 되지 않는 경우 금융감독원이 처리하게 되며 일반민원의 경우 통상 1개월, 분쟁민원의 경우 통 3개월이 소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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