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생활과 생활 정보

[삼성냉장고 에러코드 'C'] 냉장고에서 에러코드 'C'가 뜬다면 수리를 부르기 전 이 글 먼저 확인하세요!

by 15F 2024. 2. 19.
반응형

냉장고 에러코드 'C'
냉장고 에러코드 'C'


 냉장고 에러코드 'C'가 나타나는 이유  

 

 

냉장고 에러코드 'C'가 나타나는 이유냉장고 에러코드 'C'가 나타나는 이유
냉장고 에러코드 'C'가 나타나는 이유냉장고 에러코드 'C'가 나타나는 이유냉장고 에러코드 'C'가 나타나는 이유
냉장고 에러코드 'C'가 나타나는 이유 (사진 출처:unsplash.com)

제가 쓰고 있는 냉장고는 삼성냉장고로 어느 날 냉장고 온도를 나타내고, 조절할 수 있는 온도조절기에서 에러코드 'C'가 떴습니다. 삼성냉장고의 경우 에러코드 'C'는 온도센서에 문제가 있을 때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온도센서가▲고장이 났거나, ▲연결 상태 불량, ▲단선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온도센서가 고장이 났을 경우 온도센서 자체를 교체해야 하는데, 이런 경우 소모성 부품으로 별도 판매가 되지 않아 엔지니어를 통해서만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전화예약 아래링크) 하지만 연결상태 불량과 같은 경우 엔지니어를 통하지 않고 직접 확인 후 자가 수리할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을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전자 전화상담 및 예약)

 

전화상담 예약 | 전문 상담 | 삼성전자서비스

전화상담 예약 전화상담 예약 시 제품 상담사가 직접 전화를 드리며, 챗봇상담/이메일 상담으로도 전문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비회원은 예약/조회/취소만 가능하며, 로그인하시면 마이

www.samsungsvc.co.kr

 

 

 

 

 

에러코드 'C' 자가수리 방법

냉장고 에러코드 'C' 자가수리 방법냉장고 에러코드 'C' 자가수리 방법
냉장고 에러코드 'C' 자가수리 방법냉장고 에러코드 'C' 자가수리 방법
냉장고 에러코드 'C' 자가수리 방법

※ 안전을 위해 전원을 뺀 후 

 

좌측에 위치한 냉동실을 열면 위 사진과 같이 

나사가 직접적으로 보이지 않도록

동그랗고 네모난 커버들이 씌워져 있는데요.

그 커버를 손, 또는 일자드라이버로 연 후

드라이버로 나사를 풀어줍니다.

 

 

 

냉장고 에러코드 'C' 자가수리 방법냉장고 에러코드 'C' 자가수리 방법
냉장고 에러코드 'C' 자가수리 방법

그다음 ▲왼쪽 사진에 쳐진

빨간 네모 부분의 플라스틱 패널에서

▲오른쪽 사진화살표들을 찾아 손가락을 넣고

살짝 힘을 주어 당겨 패널을 분리합니다.

 

(사진과 같이 아래 패널은 굳이 분리할 필요가 없음)

 

 

 

반응형

냉장고 에러코드 'C' 자가수리 방법냉장고 에러코드 'C' 자가수리 방법
냉장고 에러코드 'C' 자가수리 방법

플라스틱 패널을 분리하였더니 패널로부터

선 두 개가 나와 냉장고 본체에 연결되어 있는데

그중 하나인 온도센서가 헐거워져 있었습니다.

(저희 집 냉장고의 경우 선 두 개 중

좌측이 온도센서 연결라인이었습니다.)

 

 

최근 냉장고에서 '드르륵'하는 드릴소리,
공사소리, 헬리콥터 소리와 같은 소리가 나서
문제를 찾기 위해 냉장고를 움직이거나,
며칠간 전원을 빼두었다가 꼽았다가를
몇 번 반복한 적이 있는데

이때 냉장고의 급격한 내부 온도 변화에 따라
연결부위의 플라스틱이 미세하게 늘었다 줄어들었다
하면서 문제가 생긴 게 아닐까 추측됩니다.

 

(▼해당 증상이 있다면 아래 글들을 참고하세요.)

2024.01.02 - [소비 생활과 생활 정보] - [냉장고 소음 해결 방법] 출장 서비스 부르기 전 이 3가지 방법부터 써보세요! ('드르륵'하는 소음 원인/성에가 생기는 원인)
 

[냉장고 소음 해결 방법] 출장 서비스 부르기 전 이 3가지 방법부터 써보세요! ('드르륵'하는 소음

2023.12.12 - [소비 생활] - [냉장고 소음 해결 방법] 냉장고에서'드르륵' 드릴 소리, 공사 소음이 들릴 때 원인과 간단 해결 방법 (성에 제거 방법) [냉장고 소음 해결 방법] 냉장고에서'드르륵' 드릴

the15thfloor.tistory.com

2023.12.12 - [소비 생활과 생활 정보] - [냉장고 소음 해결 방법] 냉장고에서 '드르륵' 드릴 소리, 공사 소음이 들릴 때 원인과 간단 해결 방법 (성에 제거 방법)
 

[냉장고 소음 해결 방법] 냉장고에서 '드르륵' 드릴 소리, 공사 소음이 들릴 때 원인과 간단 해결

2024.01.02 - [소비 생활] - [냉장고 소음 해결 방법] 출장 서비스 부르기 전 이 3가지 방법부터 써보세요! ('드르륵'하는 소음 원인/성에가 생기는 원인) [냉장고 소음 해결 방법] 출장 서비스 부르기

the15thfloor.tistory.com

 

 

 

 

냉장고 에러코드 'C' 자가수리 방법냉장고 에러코드 'C' 자가수리 방법
냉장고 에러코드 'C' 자가수리 방법 (수리 전/. 수리 후)

헐거워진 선을 다시 잘 체결하고 전원을 연결하니

온도조절기가 정상작동하며

온도가 설정온도를 찾아가는 모습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