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도움 정보

[바나나 효능] 바나나의 색깔마다 다른 효능! 알고 계시나요?

by 15F 2023. 10. 21.
반응형

바나나 색깔별 효능 (사진 출처 : unsplash.com)


2023.08.25 - [건강도움 정보] - [방사능 배출 식품] 방사능이 걱정된다면? 방사능 해독에 좋은 '이 음식'을 섭취해 보세요.
 

[방사능 배출 식품] 방사능이 걱정된다면? 방사능 해독에 좋은 '이 음식'을 섭취해보세요.

2023.08.24 - [건강도움 정보] - [10대 슈퍼푸드] 면역력 UP! 만성질환 DOWN!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10대 슈퍼푸드] 면역력 UP! 만성질환 DOWN!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바쁜 아침의 식단

the15thfloor.tistory.com

2023.08.24 - [건강도움 정보] - [10대 슈퍼푸드] 면역력 UP! 만성질환 DOWN!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10대 슈퍼푸드] 면역력 UP! 만성질환 DOWN!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바쁜 아침의 식단은 특별히 큰 신경을 쓰지 않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늘 같은 식단을 유지하고 있다. 그중에서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된 '귀리', '블루베리', '녹차'를 꾸준히 섭취하고 있

the15thfloor.tistory.com

 

 


바나나의 색깔별 효능

바나나의 색깔별 효능바나나의 색깔별 효능
바나나의 색깔별 효능 (사진 출처 : unsplash.com)

바나나▲섬유질, 칼륨, 비타민, 마그네슘 등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바나나에 들어있는 비타민 C 등은 항산화제가 풍부해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막아주는데, 스웨덴에서 나온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바나나를 4개 이상 먹은 여성들은 먹지 않는 여성에 비해 신장암(콩암)과 같은 위험이 50%나 줄어든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에 든 칼륨은 ▲정상 혈압과 심장 기능을 유지시키는 등의 심혈관에 여러 가지 효과가 있으며 콩팥 기능을 향상 시키고 ▲뇌졸중 위험도 감소시킵니다. 그 외  나트륨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연구에 따르면 매일 바나나를 2개씩 먹게 되면 혈압을 10% 낮춰준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바나나의 색깔별 효능바나나의 색깔별 효능
바나나의 색깔별 효능 (사진 출처 : unsplash.com)

 초록색 바나나
초록색 바나나는 위장 건강과 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저항성 전분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 저항성 전분이 노란색 바나나보다 20배나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실제 브라질리아대 연구에 따르면 초록색 바나나를 매일 하나씩 섭취한 그룹에서 설사, 변비 등의 위장 장애 증상이 줄고 대장암 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저항성 전분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 노란색 바나나
노란색 바나나는 다른 색의 바나나에 비해 비타민 C 함량이 높은데요. 바나나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 바나나가 숙성하면서 증가하지만 이후 지나치게 많이 익으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란색 바나나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운동 전과 운동 후에 먹으면 운동 수행 능력을 높여주고 과한 운동 후 일어날 수 있는 근육 경련을 예방해 주어 운동 시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색 바나나
바나나가 익으면서 생기는 갈색 반점은 면역체계의 촉진제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갈색 바나나에는 '종양 괴사 인자(TNF)'와 산화 방지 물질이 풍부하여 암에 대한 면역을 높여주며 면역 세포인 백혈구의 능력도 강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갈색 바나나의 갈색 반점은 녹색 바나나보다 백혈구 힘을 강화시키는데 8배 더 효과적이라는 데이터도 있습니다.

 

 

 

   내용 출처   

'이 색' 바나나, 다이어트에 특효
 

'이 색' 바나나, 다이어트에 특효

바나나는 야식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대표 간식이다. 바나나는 색깔에 따라 각기 다른 건강 효능을 보인다. 바나나 숙성 정도에 따른 건강 효능을 알아봤다. ▷초록색 바나나=초록색 바

n.news.naver.com

덜 익은 녹색 바나나에 항암 효능이?
 

덜 익은 녹색 바나나에 항암 효능이? - 코메디닷컴

하루 바나나 하나를 먹으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단, 아직 잘 익지 않은 녹색 바나나에만 해당되는 얘기다. 이는 덜 익은 바나나에 들어있는 저항녹말(resis

kormedi.com

‘바나나’의 놀라운 건강 효능 7가지
 

‘바나나’의 놀라운 건강 효능 7가지 - 코메디닷컴

  마그네슘, 비타민C 등 풍부 미국인 한사람이 1년에 평균 12㎏의 바나나를 먹는다는 통계가 있다. 이처럼 바나나를 많이 먹는 데는 비교적 값이 싸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 보다는 건강에 여러

kormed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