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구매하는 선박이 어떤 법의 적용을 받을까요? 선박법? 어선법? 수상레저기구법? 보트, 어선, 요트 구매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인 '등록기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15층입니다.
이 글을 찾아주신 이웃님은
보트 구매에 관심이 있으신
이웃님이시겠군요.
저는 작년 보트를 제작 주문하고,
최근 보트를 납품 받아
검사까지 받았는데요,
인터넷에는
이러한 보트 구매 과정에 대해서
다루는 글들이 많지 않아서
보트 주문부터 검사, 등록까지
어렵고 답답한 점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보트 구매 과정부터
운영하는 것까지 조금씩 다루어 볼까 합니다.
오늘은 보트 구매 시 꼭 고려해야 할
부분 중 하나인,
보트 등록 기준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보트 주문 시 등록 기준이 왜 중요할까요? |
보트 주문 시
선박 등록 기준이 왜 중요할까요?
바로, 설계도면 승인 때문입니다.
선박은 크게 일반선, 어선, 수상레저기구로
구분할 수 있고,
각각 적용받는 법이 다릅니다.
아래는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의
선박검사대상 분류 설명 이미지입니다.
이 중에서 일반선의 경우
선박법에 적용을 받게 되는데,
선박법에 적용을 받는 보트는
제작하기 전에 설계도면 승인부터
받아야 하지요.
만약, 선박법에 적용이 될 보트인지 모르고
제작을 시작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이 보트는 어선도 아니고 레저기구도 아니고
선박법 적용을 받는 보트라는 것을 알게 되면,
이미 설계도면 승인을 받는 시점이 지나서
곤란한 상황이 오게 됩니다.
그러므로, 보트를 주문할 때에는
내가 주문할 보트가 적용받는 법이
선박법인지 어선법인지 수상레저기구법인지
알고 주문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지 설계, 제작하는 과정에서
그 법에 맞게 설계하고
검사하고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럼 내 보트는
선박법과 어선법과 수상레저기구법 중
어느 법에 적용을 받을까요?
그것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와 댓글, 구독아시죠?
그럼, 오늘의
보트 주문 시 꼭 고려해야 할
등록 기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아주 큰 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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