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호주

호주여행(#04) - 숙소는 어디로? 호스텔/쉐어/홈스테이/에어비엔비/호텔 설명

by 15F 2021. 8. 2.
반응형

호주 여행 또는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가기로 결정하셨나요?

호주 숙소는 어떤 곳을 정하셨나요? 백팩커스(호스텔), 쉐어, 홈스테이, 에어비엔비, 호텔 등 다양한 숙소의 형태가 있습니다. 각 숙소의 형태에 대해서 어떤 것인지 쉽게 설명해드리고, 호주 일주와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지내며 경험한 숙소의 형태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호주 숙소 종류

 

반갑습니다. 15층입니다.

많이 더운 요즘입니다. 많이 덥다고 여름 휴가도 주는데, 해외를 못 나가니 국내 여행만 찾게 되는 요즘입니다.

내년 여름에는 호주 여행을 갈 수 있을까요?? 호주 여행이나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계획하고 계신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어서 호주 여행 가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기대해봅니다.

 

오늘은 호주 여행, 호주 워킹홀리데이 또는 해외여행 중에 흔히 볼 수 있는 다양한 숙소의 형태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드리고, 제가 여행과 워킹홀리데이를 하면서 겪었던 각 숙소의 형태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1. 호스텔(백패커스)

가. 설명

호스텔 또는 백패커스라고도 불리는 숙박시설의 하나로 이용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숙소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커다란 공동 침실에서 여러 명이 투숙하며, 샤워실과 주방은 호스텔 이용객 전원이 공동으로 사용합니다.

 

나. 후기

저렴한 비용으로 머물 수 있으며, 게스트 하우스의 형태와 비슷합니다. 1인부터 10인 이상까지 머물 수 있는 여러 가지 형태의 방이 있으며, 많은 사람들과 한 방을 공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녀 공용의 형태도 많다는 점은 재밌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여행을 하며 이용하는 사람들이 다수이기 때문에 여러 나라 사람들과 접할 수 있습니다. 한편, 그만큼 소지품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호주에서 여행을 다닐 때는 주로 벡패커스를 사용했습니다. 사람들 구경하는 재미가 있고, 반면 조금 시끄러울 수 있습니다. 아래는 방문했던 백패커스에서 파티를 하는 장면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호주 백패커스

2. 쉐어 하우스

가. 설명

셰어하우스는 공용화된 공간에서 개인적인 공간이 별도로 분리되어있는 주거형태입니다.

 

나. 후기

여러 개의 방을 가지고 있는 집을 소유한 사람이 각각의 방을 빌려주는 형태로, 2인 1실이나 4인 1실이 많습니다.
보통 2주일을 계약 기간으로 하고 보증금(디파짓)이 있습니다. 제가 워킹홀리데이를 하며 지냈던 쉐어하우스 보증금은 약 150~200불 정도였습니다.

 

백패커스의 경우 보통 단기간 같은 방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룸메이트가 이상해도 곧 떠나니 상관없지만, 쉐어 하우스는 일정기간 거주하는 사람들이 모여 살기 때문에, 룸메이트와 오랜 기간 함께하므로, 서로 친하게 그리고 조심해서 지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제가 지냈던 쉐어 하우스들 외관입니다.

쉐어 하우스

3. 홈스테이

가. 설명

홈스테이는 외국의 유학생이 그 나라의 일반 가정에서 체류하며 그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는 것을 말합니다. 더 구체적으로 말해, 방문자가 해당 지역에 사는 가족으로부터 방을 빌려서 언어 능력을 높이고 지역 생활양식을 더 효율적으로 배우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 후기

홈스테이는 아직 경험해보지 못했네요. 그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기에는 최적의 선택이 아닐까 생각도 듭니다. 다른 숙소에서 만나는 외국인들과 달리, 홈스테이를 운영하는 그 나라 가정에서는 나에게 그 나라 언어와 문화를 알려줄 의지가 높기 때문에, 외국인이 그 나라 언어와 문화를 배우기에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4. 에어비앤비

가. 설명

세계 최대의 숙박 공유 서비스입니다. 자신의 방이나 집, 별장 등 사람이 지낼 수 있는 모든 공간을 임대할 수 있습니다.

 

나. 후기

에어비앤비는 유럽여행을 다니며 많이 활용했습니다. 집주인과 같이 지내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어, 로컬과 보다 가깝게 지내고 싶으시면, 집주인과 같이 지내는 집을 선택하고, 그렇지 않고 분리되고 싶으시다면, 집주인이 상주하지 않는 집을 선택하셔서 지내시면 됩니다. 

 

에어비엔비는 어떤 개인이 운영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혹시나 나쁜 일을 당할까 다소 염려를 했습니다. 다행히 10회 이상의 에어비앤비 이용 경험 중 대부분 집주인들이 친절했습니다. 하지만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 집주인 서비스에 대한 댓글들을 확인하시고 계약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5. 호텔

가. 설명

숙박뿐만 아니라 레스토랑, 수영장, 연회장, 헬스장, 회의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제공하는 형태의 숙박 시설

 

나. 후기

돌아다니는 것도 피곤하고, 사람 만나는 것도 피곤하고, 디파짓 사기 걱정하기도 싫다고 하시면, 호텔을 추천드립니다. 비싸서 그렇지, 사실 가장 지내기 편한 것은 호텔이죠. 부연 설명이 필요 없으리라 봅니다.

 

그럼 호주 여행 또는 호주 워킹홀리데이에 앞서 다양한 숙소의 형태에 대해 이해하시는도록 포스팅해봤습니다. 

여행의 성격에 맞게, 그리고 본인의 성격에 맞게 적절한 숙소를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21.07.22 - [해외여행/호주] - 호주 여행(#01) - 호주 워홀(호주 워킹홀리데이) 갈까? 말까?

 

호주여행(#01) - 호주워홀(호주워킹홀리데이) 갈까? 말까?

호주 워홀(호주 워킹홀리데이)을 준비하고 계시는가요? 아니면 호주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가요? 호주 워홀(호주 워킹홀리데이)를 갈지 말지 고민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호주에 인종차별은

the15thfloor.tistory.com

2021.07.25 - [해외여행/호주] - 호주 여행(#02) - 호주 옷차림? 지역별 날씨 확인 사이트 공유

 

호주여행(#02) - 호주 옷차림? 지역별 날씨 확인 사이트 공유

해외여행에서 날씨는 여행을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 아닐까요? 날씨에 따라 어떤 옷차림을 준비할지 바뀌고, 준비한 옷에 따라 여행의 짐이 달라집니다. 뿐만 아니라, 비가오면 야

the15thfloor.tistory.com

2021.08.01 - [해외여행/호주] - 호주여행(#03) - 호주 여행 준비물/필수품, 주의사항!

 

호주여행(#03) - 호주 여행 준비물/필수품, 주의사항!

호주로 여행을 떠나시나요?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계획하고 계신가요? 해외여행 중에 당황스럽고 곤란한 일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준비물, 필수품들을 단디 챙겨야 합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와

the15thfloor.tistory.com

 

 

반응형

댓글

15F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