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로 여행을 떠나시나요?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계획하고 계신가요?
해외여행 중에 당황스럽고 곤란한 일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준비물, 필수품들을 단디 챙겨야 합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와 호주 일주를 다녔던 경험을 바탕으로 호주 여행에 꼭 필요한 준비물 및 필수품들을 소개드리고, 몇 가지 팁,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반갑습니다. 15층입니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진 요즘입니다.
시간이 얼마나 흘러야 코로나19 신경 안 쓰고 해외여행을 갈 수 있게 될까요?
호주 여행이나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고 계시다가 코로나 19로 계획을 미루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 하루빨리 코로나 19가 정리되고 신나게 해외여행 떠나는 날이 오길 기대해봅니다.
여행에서 가장 마음이 설레이는 단계가 여행 가방을 싸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여행 준비물 목록을 정리하고 준비물을 하나씩 찾아서 가방에 차곡차곡 쌓아가는 시간이 참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덕분에?! 이 설레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네요. ㅠㅠ
긴 시간 호주 여행을 준비하는 만큼, 단디 챙겨서 잘 다녀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제가 호주 여행과 워킹홀리데이를 지내며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호주 여행 준비물 및 필수품을 알려드리고, 여행 준비물을 챙기는 단계에서 주의해야 할 점들도 알려드려 봅니다.
1. 여행 필요 서류 챙기기 |
가. 여행 필요 서류 목록
1) 여권
2) 여권용 사진 여분, 여권 사본
3) 항공권
4) 보험증서
5) 여행 가이드 북
6) 이력서(워킹홀리데이 경우)
나. 여행 필요 서류 준비 팁
1) 여권용 사진 여분, 여권 사본은 별도 보관
여권용 사진 여분, 여권 사본은 여권 원본의 분실을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여행 중에 여권을 보관하는 위치와 다른 곳에 보관하셔야 의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권은 이동시에 항상 가지고 다니는 작은 가방에 보관하고, 사본은 케리어에 보관한다면, 작은 가방을 분실해도 케리어에 보관하는 사본으로
여권 분실에 대처할 수 있겠죠?
2) 여행 가이드북 pdf 또는 사진으로 챙기기
여행 가이드북은 여행에서 선택할 수 있는 식당, 숙소, 액티비티, 명소 등에 대하여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여행지 명소에 대한 이야기를 알고 방문하는 것과 모르고 방문하는 것은 이해도 차이가 큽니다.
요즘은 ebook도 잘 되어있어서 부피 많이 차지하고 무거운 종이책 말고 pdf로 된 여행 가이드북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도 귀찮으면 필요한 부분만 카메라로 사진 찍어서 가도 좋습니다.
2. 전자기기 챙기기 |
가. 필요 전자기기 목록
1) 스마트폰
2) 노트북
3) 보조배터리
4) 카메라
5) 삼각대
6) 멀티탭
7) 여행용 멀티 어뎁터
나. 전자기기 준비 팁
1) 삼각대와 리모컨이 되는 카메라
삼각대와 리모컨이 되는 카메라를 준비하시면, 곳곳에서 편리하게 높은 퀄리티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행지에서 다른 여행자에게 촬영을 부탁할 수도 있지만, 다른 여행자가 없는 곳에서는 촬영을 부탁할 사람이 없어서 못 찍고, 여행자가 많은 곳에서는 사람들이 사진에 너무 많이 나와서, 다른 여행자에게 사진 찍어달라 부탁해놓고 사람들 다 지나갈 때까지 기다려 달라하기도 어렵지만, 삼각대와 리모컨이 되는 카메라만 있으면, 원하는 타이밍에 원하는 앵글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많이 찍을수록 건질 수 있는 사진이 많아지겠죠?
2) 여행용 멀티 어뎁터
해외여행 시 전기 코드 확인은 필수입니다. 우리나라 전기코드(콘센트) 다른 전기 코드(콘센트)를 사용하는 나라가 많기 때문에 해외여행 시에는 다양한 나라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여행용 멀티 어뎁터를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호주도 우리나라와 다른 전기코드를 사용하므로,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3. 의류 챙기기 |
가. 필요 의류 목록
1) 상의
2) 하의
3) 겉옷
4) 수영복
5) 양말
6) 속옷
7) 운동화
8) 슬리퍼
9) 모자
나. 의류 준비 팁
1) 이벤트 대비하기
일부 레스토랑 또는 술집 등에서 반바지, 슬리퍼 등의 옷차림을 한 사람은 출입을 금지하기도 합니다.
2) 호주 지역별 기온, 날씨 확인하기
여행 또는 워킹홀리데이를 가고자 하는 지역 날씨와 계획하고 있는 일들에 따라서 의류를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지역별 날씨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1.07.25 - [해외여행/호주] - 호주 여행(#02) - 호주 옷차림? 지역별 날씨 확인 사이트 공유
호주여행(#02) - 호주 옷차림? 지역별 날씨 확인 사이트 공유
해외여행에서 날씨는 여행을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 아닐까요? 날씨에 따라 어떤 옷차림을 준비할지 바뀌고, 준비한 옷에 따라 여행의 짐이 달라집니다. 뿐만 아니라, 비가오면 야
the15thfloor.tistory.com
4. 약 챙기기 |
가. 필요 약 목록
1) 감기약
2) 연고
3) 밴드
4) 소화제
5) 지사제
6) 해열제
7) 기타 약
나. 약 준비 팁
1) 영어로 무슨 약인지 써놓기
수속 중에 보유하고 있는 약에 대하여 무슨 약인지 물어보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영어로 설명하기 어려운 약이 있을 수 있으니 영어로 써놓으면 대처할 수 있겠죠?
5. 기타 용품 |
가. 필요 기타 용품 목록
1) 화장품
2) 세면도구
3) 자외선 차단제
4) 선글라스
5) 가방
6) 우산
7) 신용카드
8) 현금
9) 지퍼벡
10) 수첩
11) 힙색
12) 회화책
13) 물병
14) 자물쇠
15) 한국 기념품
16) 기타
나. 기타 용품 준비 팁
1) 현금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는 말은 여기에도 적용됩니다. 모든 돈을 현금으로 가지고 다니다가, 도난이라도 당하면 큰 일입니다. 해외에서 도난의 위험은 어디에든지 있습니다. 이동 중이든, 공동 숙소이든, 심지어 한국인을 만나더라도 예외는 아닙니다. 현금은 일주일 정도 쓸 만큼만 가지고 다니면 딱 인 것 같습니다.
2) 지퍼벡
음식물, 빨래해야 할 옷, 쓰레기 등 담아두기 좋습니다.
3) 회화책
현지 언어에 미숙한 경우에는 회화책은 필수입니다. 무거운 책보다는 얇은 책을 추천드리며, 얇은 책보다는 PDF 파일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에는 좋은 어플들도 많으니 편하신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4) 자물쇠
여행 중 가방을 숙소에 두고가거나, 어딘가에 맡겨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난의 위험이 있으므로, 자물쇠를 꼭 챙기시길 권해드립니다.
5) 한국 기념품
여행중 현지 사람들 또는 여행객과 친해질 기회가 있을지 모릅니다. 또는 여행객이라고 잘 챙겨주는 사람을 만날지도 모릅니다. 이럴 때를 대비하여, 한국 기념품을 가져가서 선물로 준다면 감사 인사용으로 좋습니다.
6) 힙색
여행객은 범죄의 표적이 되기 쉽습니다. 우리는 여행 중 사진 찍을 때, 계산할 때, 구경할 때 등 무방비 상태가 많습니다. 상의 안쪽에 힙색을 착용하고 중요물품(현금, 여권 등)을 넣어 다니면 도난사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7) 기타
그 외에 나만의 여행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물건들을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영여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해외에서 무엇인가 배우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하여 말 그대로 기타를 가져갔습니다. 해외여행 가서 기타를 진짜로 배우지는 않았지만, 덕분에 재밌는 이야기들이 생겼습니다.

해외여행, 호주 여행, 호주 워킹홀리데이에 필요한 준비물과 주의사항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물론 이러한 준비물들을 모두 구입할 필요 없이, 일부는 현지에서 구매해보는 것도 여행을 재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준비물 챙기는 시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21.07.22 - [해외여행/호주] - 호주 여행(#01) - 호주 워홀(호주 워킹홀리데이) 갈까? 말까?
호주여행(#01) - 호주워홀(호주워킹홀리데이) 갈까? 말까?
호주 워홀(호주 워킹홀리데이)을 준비하고 계시는가요? 아니면 호주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가요? 호주 워홀(호주 워킹홀리데이)를 갈지 말지 고민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호주에 인종차별은
the15thfloor.tistory.com
2021.07.25 - [해외여행/호주] - 호주 여행(#02) - 호주 옷차림? 지역별 날씨 확인 사이트 공유
호주여행(#02) - 호주 옷차림? 지역별 날씨 확인 사이트 공유
해외여행에서 날씨는 여행을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 아닐까요? 날씨에 따라 어떤 옷차림을 준비할지 바뀌고, 준비한 옷에 따라 여행의 짐이 달라집니다. 뿐만 아니라, 비가오면 야
the15thfloor.tistory.com
2021.08.02 - [해외여행/호주] - 호주여행(#04) - 숙소는 어디로? 호스텔/쉐어/홈스테이/에어비엔비/호텔 설명
호주여행(#04) - 숙소는 어디로? 호스텔/쉐어/홈스테이/에어비엔비/호텔 설명
호주 여행 또는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가기로 결정하셨나요? 호주 숙소는 어떤 곳을 정하셨나요? 백팩커스(호스텔), 쉐어, 홈스테이, 에어비엔비, 호텔 등 다양한 숙소의 형태가 있습니다. 각 숙
the15thfloor.tistory.com
'해외여행 > 호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주여행(#06)-[호주 워홀 전 필독] 호주 워킹홀리데이 일자리 종류와 특징, 실제 수입(시급) 총 정리 (feat. 한인잡, 오지잡 구직사이트 정보 근거) (0) | 2023.01.14 |
---|---|
호주여행(#05)- [호주 워홀 전 꼭 보세요!] 호주 워킹홀리데이 한인잡 Vs 오지잡 장단점 비교, 호주 워홀 일해본 후기 (0) | 2023.01.13 |
호주여행(#04) - 숙소는 어디로? 호스텔/쉐어/홈스테이/에어비엔비/호텔 설명 (0) | 2021.08.02 |
호주여행(#02) - 호주 옷차림? 지역별 날씨 확인 사이트 공유 (0) | 2021.07.25 |
호주여행(#01) - 호주워홀(호주워킹홀리데이) 갈까? 말까? (0) | 2021.07.22 |
댓글
15F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