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도움 정보

[방사능 배출 식품] 방사능이 걱정된다면? 방사능 해독에 좋은 '이 음식'을 섭취해보세요.

by 15F 2023. 8. 25.
반응형

방사능 배출을 돕는 음식
방사능 배출을 돕는 음식 (사진 출처: unsplash.com)

 

2023.08.24 - [건강도움 정보] - [10대 슈퍼푸드] 면역력 UP! 만성질환 DOWN!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10대 슈퍼푸드] 면역력 UP! 만성질환 DOWN!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바쁜 아침의 식단은 특별히 큰 신경을 쓰지 않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늘 같은 식단을 유지하고 있다. 그중에서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된 '귀리', '블루베리', '녹차'를 꾸준히 섭취하고 있

the15thfloor.tistory.com

 


방사능이 걱정된다면? 

방사능 해독에 좋은 '이 음식'을 섭취해 보세요.

 

 

현재 후쿠시마 오염수의 저장 용량은 총 134만 3,227t으로 그 규모는 올림픽 규격 수영장 500개의 규모이다. 일본은 하루에 약 460t의 오염수를 바닷물로 희석해 방류하는 작업을 2023년 8월 24일을 기준으로 17일간 진행하여 오염수 7천800t을 바다로 내보낼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내년 3월까지 보관 오염수의 2.3% 방류를 계획하고 있다. 후쿠시마 제 1원전에는 이미 약 134t의 오염수가 1천여 개의 대형탱크에 들어있지만 원전 부지로 유입되는 빗물이나 지하수로 인해 오염수는 추가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오염수 방류가 30년가량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어 일본, 중국, 한국의 어민들뿐만 아니라 관련 종사업자 그리고 자국 내 국민들도 특별히 먹거리에 관해서 크게 불안해하고 있는 실정이다.

 


 

■ 해조류

해조류에는 라미니 성분과 알산이 풍부하여 몸속에 있는 중금속을 배출하는 해독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미역에 들어있는 후코이단과 베타카로틴 성분에는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후코이단은 천연 항암물질로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하고 암 전이와 재발을 억제하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다시마와 미역은 생으로 먹으면 대장암을 예방해 주고, 콜레스테롤 흡수를 방해하여 모세혈관을 보호해 주며 혈관을 탄력적으로 만들어주어 동맥경화까지 막아줍니다. 다시마와 미역은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으며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해조류 (1)해조류 (2)
해조류 (사진 출처: unsplash.com)

 

 

 

 

 

■ 미나리

미나리는 뛰어난 자연 해독제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동의보감에도 "미나리는 머리를 맑게 해 주고, 갈증을 풀어준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술을 마신 후의 열독을 치료하며, 소장과 대장을 원활히 해줘 신진대사도 촉진시키는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미나리를 즐겨 먹는 방법으로는 사과와 같은 과일과 함께 갈아 해독주스로 마시거나 탕을 끓일 때 함께 넣기, 미나리나물 등이 있습니다. 또 해초류와 함께 샐러드를 만들어도 좋으며, 달걀찜과 같은 요리에 썰어 넣어 곁들여 먹거나 삼겹살과 같은 육류를 먹을 때 함께 구워 먹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를 통한 미나리 섭취는 우리 몸에 쌓인 방사능과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미나리 주스 (1)미나리 주스 (2)
미나리 해독주스 (사진 출처: unsplash.com)

 

 

 

 

 

■ 사과

사과는 노폐물 배설을 도와주는 과일 중 하나로 사과의 85%는 수분과 식이섬유, 비타민, 당질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사과 속의 비타민C는 피부 건강에도 좋으며 사과에 함유된 '펙틴'은 장내 유산균을 대량 만들어 몸속 유해물질과 방사능 배출하며, 내부 피복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산화를 일으키는 독성물질을 제거하여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장운동을 활성화하는 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몸속 노폐물 배설에도 효과적 대장암 발병률도 낮춰줍니다. 이와 관련하여 사과에 풍부한 비타민C가 활성산소를 감소시켜 암 예방 및 위험을 낮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사과 (1)사과 (2)
사과 (사진 출처: unsplash.com)

 

 

 

 

 

■ 덜 정제된 곡류

쌀겨를 포함한 현미는 섬유소가 많아 중금속을 해독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발암물질의 활성 억제를 도와 암을 예방하는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셀룰로오스, 헤미셀룰로오스, 리그닌 성분으로 장운동량을 증가시키고 분변량을 늘려 변비를 가진 분이라면 변비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발암물질이 장을 통과하는 시간을 단축시키므로 발암물질이 장 세포에 접촉하는 기회 또한 줄여주게 됩니다. 많이 도정된 밀을 주로 먹게 되면 몸에 좋은 영양소의 수치는 현저히 떨어지고 단순히 탄수화물(당분)만 남게 되어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빵을 고를 때에도 밀가루 빵보다는 덜 정제된 곡류로 만들어진 빵을 선택하는 것이 보다 좋습니다.

현미통곡물빵
현미와 통곡물빵 (사진 출처: unsplash.com)

 

 

 

 

 

■ 녹차

녹차는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이라 불리는 탄닌 성분은 항균 작용을 해 보튤리누스균, 대장균 등의 식중독균의 생존을 완전히 억제한다고 합니다. 카테킨은 항염,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어 여러 종류의 암의 발생과 촉진 과정에 관여하는 종양 인자 활성을 감소시켜 암의 발생과 진행을 억제해 줍니다. 또한 중금속을 흡착해 침전시킴으로써 중금속과 몸속 유해 활성 산소를 제거하며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이 효과는 비타민 C보다 100배, 비타민 E의 50배 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외 비타민과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영양소 또한 풍부합니다. 

녹차 (1)녹차 (2)
녹차 (사진 출처: unsplash.com)

 

 

 

 

 

■ 발효 음식

유산균이란 장내 포도당이나 유당을 분해해 '유기산'이라는 산을 만드는 세균입니다. 대표적으로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유산균에는 비피더스균이 있으며, 그 밖에 불가리아균, 요구르트균 등이 있는데요. 이 유산균의 역할은 몸속에서 유해 물질을 만들어내는 대장균이나 가스괴저균과 같은 유해균과 싸워 이 유해균을 배출하도록 돕습니다. 이 외 유산균이 많은 음식에는 치즈, 버터, 된장, 간장 등이 있습니다.

요거트치즈
요거트와 치즈 (사진 출처: unsplash.com)

 

정보참조용으로 작성자에게 법률적, 의학적 책임이 없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 내용 참고 출처

[오늘 한 끼] 내 몸에 쌓인 방사능과 중금속 배출에 도움 되는 음식은?
 

[오늘 한끼] 내 몸에 쌓인 방사능과 중금속 배출에 도움 되는 음식은 - 매경헬스

계절을 가리지 않고 찾아오는 불청객 미세먼지. 이 때문에 호흡기질환 등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최근 침대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용품에서도 방사성 발암물질 배출 가능성이 재기 되

www.mkhealth.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