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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15층입니다. 오늘도 넥쏘(NEXO)를 이용하며 있었던 많고 많은 고장 중 하나를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오늘 다룰 내용은 바로 방향 지시등 사용 시 계기판에 뜨는 노이즈 현상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하는데요.
넥쏘(NEXO) 차주분이시거나 넥쏘를 살 계획이 있으신 분이라면 아래에 있는 글들도 한번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022.05.20 - [차고/수소전기차] - [넥쏘(NEXO) 사용기] 차로이탈 방지˙하이빔 보조˙전방 추돌 방지 경고등으로 사업소 행 (Feat. 증상, 발현 이유, 대차 등)
2022.05.19 - [차고/수소전기차] - [넥쏘(NEXO) 사용기] 울컥거림으로 사업소 행 후 스택 교체 (Feat. 증상, 발현 이유, 교체 과정, 대차, 유류비 지원 가능 여부 등)
증상
증상은 이렇습니다. 저는 운전자석 한쪽만 차선 변경 깜빡이(방향지시등)를 켜면 계기판 화면에 노이즈가 간헐적으로 발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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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상 발현 이유
증상 발현 이유는 프론트 도어 안에 연결된 배선의 접촉 불량이었습니다.
점검˙정비 과정 그리고 대차
저는 우선 증상이 간헐적으로 발생하였기 때문에 영상을 확보하였습니다.
그리고 블루핸즈에 갔더니 여기서는 정비가 불가하다며 사업소로 가라고 하더군요. 하여 현대자동차 고객센터를 통해 사업소를 예약 진행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소 예약이 가능하나 하늘의 별따기 수준입니다. 빠른 예약 진행을 위해 고객센터를 통해 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사업소 입고 당일, 영상을 엔지니어분께 보여드리고, 받은 진단은 위에도 언급하였듯이 프런트 도어 내부 와이어링 커넥션 불량이었습니다.
그리고 하루 만에 수리가 불가하다 하여 대차를 받았고요. (앞 편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수리를 너무 자주 하니 처음처럼 좋은 차를 대차 받고 싶은 마음도 사라지더군요. 리콜이 아닐 때는 유류비˙통행료 지원도 불가할뿐더러 저희 집은 사업소와 다른 지역으로 거리도 멀어 충전 가득 된 사업소 코나 전기차를 받아서 왔습니다.)
작업 내용 (프런트 도어 와이어링 어셈블리)
작업 내용입니다. 이때 리콜로 인한 업데이트 내용도 있었는지 작업이 추가된 것도 보이네요. 작업 시점이 약 10,200km였는데 지금 약 37,000km까지 동일 증상 없이 타고 있습니다.
▶ 넥쏘(NEXO) 차주분이시라면 정비소 가지 않고 셀프로 저렴하게 정비할 수 있는 내용들 한번 익혀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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